Mr Rooibos

루이보스 차 리스트


*   제품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품으로 이동합니다.


루이보스 (Rooibos – Red Bush)

루이보스 (아프리칸스어: Rooibos, 학명: Aspalathus linearis)는 콩과 식물에 속하는 침엽수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북쪽에 있는 세더버그(Cederberg) 산맥 일대에만 자생한다. “루이보스”란 아프리칸스어로 “붉은”(rooi)+”관목”(bos)이란 뜻이다. (‘붉은 덤불’이라고도 함)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서쪽에 위치한 450 m 이상 고산지대에서 주로 자라며 침엽수에 속한다.

잎을 건조하여 차로 이용한다. 차는 단맛이 나는데, 카페인이 없고 타닌 농도도 극히 낮으며 항산화 작용이 있다고 여겨진다. 케이프 지방의 원주민 코이산족(Khoisan)은 예로부터 이 루이보스 차의 효능을 알고 있어, 약초로 채집하였다고 한다. 케이프 지방에 이주한 네덜란드인들은 루이보스 차를 홍차 대용품으로 이용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루이보스에 우유와 설탕을 넣어 밀크티로 해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세계의 여러 나라에서는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경우가 많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카페에서는 루이보스를 에스프레소나 카페라테 혹은 카푸치노로 만든 것도 인기가 있다고 한다.

성분:  루이보스


그린 루이보스 (Green Rooibos)

일반 루이보스의 찻잎이 약 8시간 햇빛 아래에서 발효 과정을 거치는 반면, 그린 루이보스 차는 영양분과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급속건조라는 특수제조법에 의해 비발효 타입의 루이보스 차이다.

성분:  루이보스


허니부쉬 (Honeybush)

허니부쉬는 루이보스의 사촌이라고도 불리어 지는데 루이보스보다 더 달콤하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아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쓴 맛이 나는 타닌이 적고 카페인은 전혀 들어있지 않아 건강차로 주목받고 있다. 철분,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한 게 특징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중병에 걸린 뒤 회복기에 있는 환자에게 권장된다. 남아공 원주민들은 예부터 허니부쉬를 기침 등 호흡기질환 치료제로 사용했다. 콩과 식물에 함유돼 있는 피니톨(pinitol) 성분은 당뇨병 약물로도 활용된다.

 

성분:   허니부쉬


루이보스 스플래쉬 (Rooibos Splash)

루이보스 스플래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갖고 있는 루이보스, 몸속 염증과 바이러스를 없에는데 탁월한 식용 꽃인 매리골드 (금잔화,천수국 혹은 홍화초라고도 불리움)와 천식이나 기관지염 등 호흡기에 효과적이며 변비, 여드름, 꽃가루 알레르기에도 좋은 불루맬로우, 이뇨작용, 기관지염, 기침에 좋은 수레국화(cornflowers),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화(safflower),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망고, 항산화 작용이 풍부한 패션 후르츠(passion fruit)를 블렌드한 차이다. Bloom and Relax Tea 중에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차이다.

식용 꽃인 매리골드는 특히 플라보노이드, 루테인등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망막 건강과 눈 건강을 지켜준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양배추, 달걀, 금잔화등의 공통 성분이 루테인이다.

 

성분:  루이보스, 금잔화(marigolds), 불루맬로우, 수레국화(cornflowers), 홍화(safflower) , 망고, 패션후르츠(passion fruit)


루이보스 하모니 (Rooibos Harmony)

루이보스 하모니는 루이보스, 루이보스보다 더 달콤하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아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허니부쉬, 몸속 염증과 바이러스를 없에는데 탁월한 식용 꽃인 매리골드 (금잔화,천수국 혹은 홍화초라고도 불리움), 이뇨작용, 기관지염, 기침에 좋은 수레국화(cornflowers), 오렌지와 오렌지 껍질, 복숭아와 바닐라 향으로 구성된 차이다. 식용 매리골드와 콘플라워의 아름다운 색상이 아름답다. Bloom & Relax Tea에서 매우 자랑하는 차 중의 하나이다.

 

성분:  루이보스, 허니부쉬, 금잔화(marigolds), 수레국화(cornflowers), 오렌지와 오렌지 껍질, 복숭아와 바닐라 향


루이보스 가든 메들리 (Rooibos Garden Medley)

루이보스 가든 메들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갖고 있는 루이보스, 몸속 염증과 바이러스를 없에는데 탁월한 식용 꽃인 매리골드 (금잔화,천수국 혹은 홍화초라고도 불리움)와 천식이나 기관지염 등 호흡기에 효과적이며 변비, 여드름, 꽃가루알레르기에도 좋은 불루맬로우 그리고 오렌지를 혼합한 것에 레몬 향을 블렌드한 차이다.

 

성분:  루이보스, 금잔화, 장미 잎, 블루맬로우, 오레지와 레몬 향


허니부쉬 프레쉬 쿨러 (Honeybush Fresh Cooler)

허니부쉬는 루이보스의 사촌이라고도 불리어 지는데 루이보스보다 더 달콤하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아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허니부쉬와 피로회복과 소화촉진에 좋은 레몬그라스, 시중에 잘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보다도 항산화와 폴리페놀이 높은 식물이며. 천연 비타민 또한 매우 높아서 항플루로 알려져 있는 레몬머틀과 오렌지, 레몬, 라임, 자몽 등의 과일을 포괄하는 명칭으로 사용되는 시트러스 향을 블렌드화 만든 차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차이다.

 

성분:  하니부쉬, 레몬그라스, 레몬머틀(lemon myrtle), 시트러스(citrus)

15 % OFF on First Order